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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부산최고 히트상품 ‘국제영화제·불꽃축제’

삼진어묵·ITU전권회의 등… 부산 키워드 ‘삶의 질 향상·글로벌도시 가속화’
2014 부산 10대 히트상품

내용

올해 부산을 대표하는 최고 히트상품으로 '부산국제영화제'와 '불꽃축제'가 뽑혔다. 부산발전연구원은 올 한해 부산에서 가장 인기를 얻은 상품·시책·인물·건축물 등에 대한 전문가 추천, 지역 언론사 키워드 검색, 선정위원회 추천 등을 통해 '2014년 부산 10대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올 부산 10대 히트상품은 ①부산국제영화제·불꽃축제 ②부산시민공원·송상현광장 개장 ③삼진어묵 ④설빙 ⑤부산항대교 개통 ⑥부평깡통시장 ⑦ITU전권회의 ⑧부산시티투어버스 ⑨부산국제금융센터(BIFC) ⑩C1 블루가 선정됐다. 부발연은 히트상품을 통해 본 올해 부산 키워드는 '삶의 질 향상', '글로벌 도시 가속화', '토종의 힘 발휘'라고 밝혔다.

부산국제영화제·불꽃축제

부산국제영화제(BIFF)와 불꽃축제가 올 부산 히트상품 1위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다. 올해 19회째를 맞이한 BIFF는 부산이 아시아 처음으로 '유네스코(UNESCO·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 영화 창의도시'로 지정되는 데 크게 기여했다. 불꽃축제는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성장했다는 평가 속에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우뚝 섰다.

부산시민공원·송상현광장 개장

지난 5월 1일 개장한 부산시민공원은 개장 100일 만에 430만명이 다녀갔고 하루 평균 4만여명이 찾는 도심 쉼터로 자리 잡았다. 6월 12일 개장한 송상현광장은 서울 광화문광장 보다 두 배 가까이 큰 전국 도심광장 중 최대 규모다.

삼진어묵

1953년 부산 영도에서 영업을 시작한 삼진어묵은 60년 전통과 맛으로 이어온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어묵업체. 영도 본점은 하루 2천여명이 찾고 있으며, 부산역 2층 철도역 매장은 전국 각 역에 입점한 매장 900여개 중 매출 1위다.

이밖에 부산을 대표하는 '코리안 디저트 카페'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설빙'은 지방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활약을 했다. 부산항대교 개통, 전국 최초의 야시장인 '부평깡통야시장', '2014 ITU전권회의'를 비롯해 부산 관광명소를 두루 살펴볼 수 있는 '부산시티투어버스', 동북아 금융허브의 상징 '부산국제금융센터', 부산시민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향토 술의 화려한 부활을 알린 'C1 블루'가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작성자
조민제
작성일자
2014-12-24
자료출처
다이내믹부산
제호

다이내믹부산 제166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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