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우수상’
산복도로 르네상스·마이스·영화영상 등 도시브랜드 가치 높게 평가
- 내용
-
부산광역시가 지난 8일 제1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우수상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우수한 브랜드를 육성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기관·지방자치단체에게 주는 상.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이다.
부산시는 시정 전반에 걸쳐 창조도시브랜드 경영기법을 도입, 체계적인 도시브랜드 관리를 해왔다. 특히 장기적이고 일관성 있게 도시브랜드가치를 높이는 시책을 추진해 광역자치단체로는 첫 수상기관에 뽑혔다.
특히 최근 세계적인 창조도시 재생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산복도록 르네상스 사업과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마이스(MICE) 산업, 아시아 영화·영상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영화·영상 특성화 사업 등이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인 우수 사업으로 인정받았다.
도시브랜드 기본계획을 수립해 ‘해양수도’ 등 29개 도시브랜드를 선정, 각 분야 도시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체계적인 도시브랜드경영도 높이 평가받았다.
부산시는 앞으로 제2차 도시브랜드 기본계획(2015~2018)을 세워 도시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며, 이를 통해 부산을 방문하고 싶고, 투자하고 싶고, 살고 싶은 세계 도시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4-12-1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659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