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부산시의회 첫 행정사무감사 준비 뜨겁다
전 의원 대상 '14년도 행정사무감사 설명회' 가져
견제·감시+대안·정책 제시 의회상 보여줄 터
- 내용
- 부산시의회는 16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의원 4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설명회'를 가졌다.
제7대 부산시의회(의장 이해동)는 원 구성 이후 처음으로 벌이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설명회를 여는 등 감사 준비에 의원들의 열의가 뜨겁다.
시의회는 오늘(16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의원 4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설명회'를 가졌다.설명회는 의원 47명 가운데 27명이 초선인 점을 고려해 자료 습득 요령과 활용법 등 기초적인 것부터 원하는 답변을 이끌어내는 질의요령까지 전반적인 분야에서 이뤄졌다. 의원들은 윤진훈 국회의정연수원 교수의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기법' 강의를 들은 뒤 상임위원회별로 전문위원들과 함께 서류 요구기법, 자료분석 및 질의 요령 등을 연구했다.
이날 설명회에 이어 상임위원회별로 별도 모임을 열고 대안을 제시하는 감사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기도 했다.
올해 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는 다음 달 11일 개회하는 제241회 정례회 기간에 열린다.이해동 부산시의회 의장은 “이번 감사는 '믿음직한 의회, 일 잘하는 의회'를 보여주는 첫 무대”임을 강조하고 “견제, 감시의 역할뿐만 아니라 대안과 정책을 제시하는 의회상을 보여 줄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 작성자
- 이귀영
- 작성일자
- 2014-10-1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