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어방송 어린이 아나운서 봉사단
저소득 어린이 영어 멘토링 ‘재능기부’
- 내용
-
(재)부산영어방송(FM 90.5)은 지난 7일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공개홀에서 ‘부산영어방송국제봉사단 BIKA’ 4기 발대식을 가졌다. BIKA(BeFM International Kids Angels)는 부산영어방송 어린이 아나운서와 학부모들로 구성된 국제봉사단체로 지난 2010년 6월 출범 후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어 멘토링 봉사 등 재능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4기 BIKA 단원, 3기 선배 단원, 부산영어방송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 BIKA 단원 선서, 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부산영어방송 어린이 아나운서 봉사단 BIKA가 저소득 어린이 영어 멘토링 봉사활동에 나선다(사진은 지난 7일 가진 BIKA 4기 발대식).BIKA는 매주 토요일 부산지역 청소년수련관, 아동센터, 어린이도서관 등을 원어민 강사와 함께 찾아가 직접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어 멘토링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 봉사단체는 2012 라이온스 세계대회를 비롯해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행사와 부산영어방송 행사 현장 통역 도우미로도 활동하고 있다. 특히 올 10월 열리는 부산 ITU 전권회의 개회식에서 주요 인사 의전 지원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부산영어방송은 홈페이지(www.BEFM.or.kr)를 통해 매달 2명씩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아나운서를 선발한다. 이들은 일요일 오후 4시 방송하는 ‘School of Rcok’ 프로그램 진행에 참여한다.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4-06-19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