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대교 교통상황, 실시간 본다
교통정보서비스센터, CCTV 영상 등 서비스…사고 발생 시 문자 발송
- 내용
-
“부산항 대교를 이용한 차량의 흐름이 가장 느린 시간은 오후 7시 전후로 이때에도 평균 속력이 51㎞가 나오는 등 비교적 원활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교통정보서비스센터는 지난 23일 0시부터 개통한 부산항대교의 교통정보서비스를 실시간 서비스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교통정보서비스는 부산항대교(주식회사 북항아이브리지)와 연계를 통해 수집한 CCTV 영상정보와 도로소통정보로써 시민 누구나 모바일 앱(부산교통정보), 센터 홈페이지(its.busan.go.kr)를 통해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문자서비스를 신청해 두면, 부산항대교 뿐만 아니라 도시고속도로, 터널 내에서 발생하는 사고정보, 공사정보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트위터 가입자라면 센터 운영 트위터(계정:BUSANTIC)에 팔로우를 신청하시면 트위터를 통해서도 교통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도로의 운전자에게는 시 전역에 설치·운영 중인 교통정보전광판을 활용해 부산항대교의 실시간 교통상황 뿐만 아니라 우회도로의 교통정보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부산지방경찰청, 부산항대교, 광안대교, 남항대교 등 유관 교통정보센터와도 업무 공조 체계를 갖춰 만일에 있을 사고 및 지·정체 발생시 신속하게 상황을 전파할 예정이다.
※문의: 교통정보서비스센터(600-0200)
- 작성자
- 이귀영
- 작성일자
- 2014-05-2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631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