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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대상

120 바로콜센터… 시민 궁금증 풀어주고 소통 활발

내용

부산광역시 120바로콜센터가 2회 연속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시 콜센터는 2008년 개소, 부산시정 전반에 대해 모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산생활 콜센터다.

부산시청 내 부산시 120 바로콜센터에서 안내원들이 각종 문의전화를 받는 모습.

부산 콜센터는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경력 10년 이상 베테랑 공무원들이 직접 교통, 문화, 관광, 복지, 여권안내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원을 상담한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잡다한 문의도 신속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고 있어 호응도가 매우 높다.

콜센터는 평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전화, 휴대폰 문자, 모바일앱 등 다양한 통신매체를 통해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화와 휴대폰 문자는 051-120으로 전화 또는 문자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모바일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부산시120바로콜센터’를 검색한 후 내려받아 이용하면 된다.

하루 평균 1천300명의 부산시민이 콜센터를 이용하고 있으며, 누적상담은 100만7천 건을 돌파했다. 한 번의 상담으로 민원을 해결하는 1차 처리율이 74%, 응대율이 93.7%를 달성했고, 만족도도 93%에 이른다.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은 한국일보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산자원부, 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는 서비스만족분야의 권위 있는 상이다.

 

작성자
이용빈
작성일자
2014-04-01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623호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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