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마케팅,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내 손 안에 부산을’
- 내용
부산광역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시정홍보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마케팅 기획 공모전'을 연다. 공모주제는 '내 손 안에 부산을!'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도시브랜드 마케팅 전략 및 실행 계획 △카카오톡 및 카카오스토리를 활용한 시정 홍보마케팅 전략 및 실행 계획 △부산시 SNS 통합 이용 앱(3월 출시) 확산 홍보 전략 및 실행 계획 중 하나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대상은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의 대학생. 반드시 2인 이상 팀을 이뤄야 한다. 1차 기획안 심사,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수상팀을 결정한다.
공모전 참가는 부산시 블로그 쿨부산(blog.busan.go.kr/2752)에서 참가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5월31일까지 기획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접수방법은 해당 페이지 '부산광역시 대학생 기획 공모전 안내'파일 참조. 수상팀에게는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과 시장상 등 총 4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준다. 채택된 기획안은 앞으로 부산시 온라인 마케팅 정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산시는 3월 카카오톡 및 카카오스토리에 소통채널을 개설하는가 하면, SNS 통합 이용 앱을 출시해 올해 스마트폰을 통한 시민소통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병진 부산시 대변인은 "이번 공모전은 도시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를 얻고자 하는 것"이라면서, "대학생들에게는 자기계발의 기회이자 시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부산시 미디어센터(888-1174)
- 작성자
- 이용빈
- 작성일자
- 2014-03-1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620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