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특단 해결 대책 필요”
시정질문 지상중계
- 내용
부산광역시의회는 지난 6일 제234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시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을 촉구했다.
도시계획시설 집행 우선순위 정해야
○…기획재경위원회 이주환(연제구1) 의원은 "부산의 도시계획시설 집행률은 21.8%로, 서울(47.3%)은 물론이고 대구(28.4%), 인천(26.4%), 광주(28.8%), 대전(33%), 울산(23.7%) 등 7대 도시 가운데 가장 낮다"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사업은 다른 정비계획이나 국비 프로젝트와 연계하고, 존치할지 해제할지를 결정해 우선순위에 따라 추진해야 할 것"을 지적했다.
사상∼가덕선, 주민요구 반영을
○…창조도시교통 오보근(사상구2) 의원은 "도시철도 사상~하단선 건설공사의 추진경위와 부산교통공사의 노력에 대해 따져 묻고 향후 추진일정에 대한 주민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정비구역 해제 후 사후관리 대책을
○…창조도시교통 이대석(부산진구2) 의원은 "도시정비사업의 추진현황과 문제점을 따져 묻고 정비구역 해제에 대한 사후관리와 대안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무엇보다 부산시의 흔들림 없는 계획 추진이 우선"임을 강조했다.
신공항, 용역결과 바탕 계획 세워야
○…행정문화위원회 강성태(수영구1) 의원은 "가덕신공항건설과 관련해 김해공항가덕이전 타당성 조사에 대한 용역 결과와 신공항건설 비용 대비 경제적 파급 효과에 대해 되짚어 보고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부산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 추진 할 것"을 제안했다.
사교육비 줄일 대책 내놔야
○…교육위원회 이일권(교육의원) 의원은 "지난 4년간 부산교육 자랑거리 3가지와 부족했던 것 3가지 등을 묻고 사교육비 경감정책 및 정책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대책을 만들 것"을 촉구했다.
북항 재개발사업 등 차질 없는 추진을
○…보사환경위원회 이성숙(비례대표) 의원은 "북항·수영만요트경기장 재개발사업, 생태공원 환경개선, 도시철도 안전대책 등 6대 의회 4년 동안 시정질문에 대한 부산시의 개선노력이 돋보였다"며 향후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 작성자
- 이귀영
- 작성일자
- 2014-03-1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620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