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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상담, 시민접견실에서 더 편하게

이달부터 1∼3층 전용승강기 가동 … 일일이 부서찾는 불편 없애

내용

“그 동안 상담 공간 불편을 호소해 온 시민의 요구를 즉각 반영한 것입니다”

부산광역시는 오는 11일부터 민원인이 관련 부서를 찾아 담당직원과 상담하던 민원접견 방식을 직원이 별도의 시민접견실로 민원인을 찾아가 상담하는 방식으로 바꾼다.

시는 이를 위해 시청 3층에 시민접견실을 설치하고 민원인의 접견실로의 이동 편의를 위해 1∼3층 간 전용승강기 2대를 설치했다. 3층에 설치한 시민접견실은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단체실 3개와 개별실 10개로 꾸몄다.

전용승강기 운행으로 시민들의 이용이 잦은 2층 민원봉사실과 3층 구내식당, 2, 3층 은행, 2층 전시실 등은 종전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시는 해당 공무원과의 사전 면담예약도 가능하도록 하는 등 대기시간과 면담시간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 민원인이 사무실 방문을 희망할 경우 1∼3층 안내 데스크에서 방문증을 발급받아 해당 사무실을 방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청사시설 개선으로 사무와 면담 공간이 분리돼 시민의 이용편의와 공무원의 업무효율도 높아져 대시민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시민봉사과(888-3688)

 

작성자
이귀영
작성일자
2013-09-04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59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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