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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1591호 전체기사보기

Youtube+SNS … 탈(脫)장르·크로스미디어 신선

■ 심사평

내용

“이번 공모전의 특징은 한마디로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SNS 영역의 확산과 표현형식의 융합'으로 요약할 수 있다.”

'제2회 부산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 출품작에 대한 이상화(영산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심사위원의 평가다. 유튜브를 활용한 부산 해외 마케팅 전략 및 실행방안이 주제였으나 단순히 UCC 방식에만 얽매이지 않고 페이스북, 블로그, 구글 등 다른 매체를 활용한 탈(脫)장르 콘텐츠 표현과 크로스미디어 전략이 쏟아져 나와 신선했다는 설명이다.

김동규(동명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심사위원은 "온라인 마케팅의 주요 고객인 대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집단 토론을 통해 흥미롭고 새로운 마케팅 방안들이 도출된 것 같다"면서 "부산시가 공모전 우수작들을 잘 활용한다면 외국인들에게 부산을 알리고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차용범 부산시 미디어 센터장, 석종득 세상모든소통연구소 대표 등도 "현직 광고 프로 못지 않은 기획안 발표 솜씨와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응용한 작품 수준에 놀랐다"면서, "앞으로의 공모전이 더욱 기대된다"고 평했다.

작성자
감현주
작성일자
2013-08-20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59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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