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남식 부산시장, 3년 연속 공약실천 ‘전국최고’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5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평가 결과
- 내용
전국 16개 시·도 광역지방자치단체장들 가운데 허남식 부산시장의 공약 실천률은 단연 전국 최고다. 허남식 시장은 5단계의 평가등급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에서다. 평가 항목은 △목표달성 △공약완료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등 모두 5개 분야. 허남식 시장은 주민소통, 웹소통 분야에서 SA등급을, 목표달성, 공약완료 분야에서 A등급 등 전 분야에서 상위 평가를 받았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전문가와 시민사회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34명의 공약이행평가단이 종합평가한 결과다.
허남식 시장은 대형국책사업과 지역개발 공약 이행도가 특히 뛰어나다는 평가다. '산업단지 조기 확충'과 '동남권 광역교통망 확충' 같이 예산이 많이 들어가는 사업의 집행비율도 높다.
특히 허 시장은 민선5기 출범 이후 매니페스토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1년 2월의 공약실천 계획평가와 2012년 7월 발표한 공약이행 중간평가, 그리고 이번 공약 이행도 종합평가 등 세 차례 모두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음으로써 '시민과의 약속을 가장 잘 지키는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허남식 시장은 "앞으로도 주민참여와 소통을 통해 성실하게 이행하여 민선 5기 시정목표인 '크고 강한 부산'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평가담당관실(888-1562)
- 작성자
- 이귀영
- 작성일자
- 2013-06-1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81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