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산과학관, 9일 첫삽
동부산관광단지에 2015년 7월 개관
- 내용
부산 동부산관광단지에 들어설 국립 부산과학관이 오는 9일 첫 삽을 뜬다.
2015년 7월 개관 예정이다. 부산광역시와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는 9일 오후 기장군 기장읍 석산리 동부산관광단지 내 국립부산과학관 건립부지에서 기공식을 갖고 본격 공사에 들어간다. 기공식에는 허남식 부산시장, 이상목 미래부 1차관, 오규석 기장군수를 비롯한 각계 인사와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과학에 대한 도전과 꿈을, 출항하는 배의 역동적 이미지로 표현한 국립 부산과학관 조감도.과학문화도시 부산을 구현할 국립 부산과학관은 11만3천107㎡에 전체 면적 2만4천906㎡ 규모다. 동남권 전략산업(에너지, 생명, 자동차, 항공, 선박 등)의 과학적 원리를 특화한 수송과학관 및 미래창조과학의 새로운 눈을 뜨는 스마트 과학관 등을 통해 시연과 실험, 공연이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전시물은 Body-on 체험, 다인체험,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융합한 전시 체험 등으로 구성해 관람객과 상호 소통하는 과학관이 될 전망이다. 교육프로그램은 상상의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고 성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해 창조적 과학인재양성을 선도하는 동남권의 핵심과학기술 체험공간으로 특화한다
과학과 바다를 향한 새로운 항해를 컨셉트로, 출항하는 배의 역동적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상설 전시관, 연구시설, 교육시설, 천체관 등을 갖춘다. 사업비는 국비 917억원과 시비 393억원 등 1천 310억원.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과학관이 2015년 개관하면 동부산관광단지와 연계해 다른 지역 관람객을 유치,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유일의 특성화 과학관으로 중앙 및 과천과학관, 공사립과학관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과학문화 대중화와 창조경제 실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고 밝혔다.
※문의: 과학산업과(888-8466)
- 작성자
- 이귀영
- 작성일자
- 2013-05-0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76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