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공무원 민원인께 더 친절하게
신속·친절·정확·공정 실천 다짐 … 민원인 편의 최우선으로
- 내용
-
"부산시 공무원들은 올해 더 친절하겠습니다."
부산광역시는 지난 16일 고객감동 친절행정을 실천하기 위한 '2013 친절봉사행정 추진 계획'을 마련, 시행에 들어갔다.
이 계획은 친절봉사행정 자세 확립, 부서단위 친절봉사행정 중점 추진, 민원봉사실 등 운영 개선, 친절봉사행정 서비스 수준 평가 등 4개 분야에 걸쳐 21개 사업이다.
자발적으로 우러나오는 적극적인 친절봉사행정 자세를 확립하기 위해 민원봉사실 직원의 친절·청렴 행정실천 다짐대회를 열고, 공무원 등 직원 1천6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 친절 교육,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 등을 펼친다. 친절을 생활화한다는 것. 부서단위 친절봉사행정 추진 사업으로는 친절한 민원인 응대를 위해 부서별로 설치한 '시민 상담석'을 재정비하고, 신속·친절·정확·공정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서비스 분야에 자질이 뛰어난 직원을 민원업무 담당직원으로 배치키로 했다. 맡은 업무를 충실히 수행한 직원에게 전보 시 희망부서 우선 배치 등의 인센티브를 준다.
민원봉사실 운영 개선으로는 금융기관 등 우수 민원봉사실 벤치마킹 등을 통해 민원담당 직원의 친절도를 높이고, 공인중개사 등 자격증 택배제를 운영하는 등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한다. 친절 서비스의 수준 평가 사업으로는 친절 불친절신고센터 운영을 강화하고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를 활성화하고 오는 7월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민원제도 개선을 통해 부산시의 친절 서비스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문의 : 시민봉사과(888-2635)
- 작성자
- 이귀영
- 작성일자
- 2013-01-3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62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