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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1527호 전체기사보기

부산, 영어판 YouTube·facebook 운영

6월 1일 Youtube부터 개통… 세계감성 자극하며 직접소통키로

내용

부산이 세계인의 감성을 자극할 영어판 영상물을 제작, 세계최대 영상계 SNS인 YouTube를 통해 전파한다. facebook 역시 영어버전으로 함께 운영, 세계인과 실시간 소통할 통로로 활용한다.

부산광역시는 유투브 채널 ‘다이내믹 부산(www.youtube.com/DynamicBusan)’을 6월 1일부터 공식 운영한다. 세계 유수도시와의 치열한 경쟁구도 속 도시 브랜드 마케팅을 보다 강화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부산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글로벌 영상으로 도시 브랜드를 차별화 할 계획이다.  

부산시가 도시 브랜드 해외 마케팅을 위해 영어판 부산시 공식 유투브 채널 ‘다이내믹 부산’과 영어 페이스북 을 운영한다(사진은 초기 화면).

먼저, ‘서바이벌 인 부산’이라는 시리즈를 통해 부산만이 가진 독특한 매력을 세계인에게 어필한다.

아무도 말해주지 않지만 부산 여행과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도 공유한다. 예를들면, 부산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는 ‘이모’라고 불러야 더 후한 대접을 받을 수 있다는 식이다. 올 하반기에는 ‘부산’과 ‘공익’을 주제로 세계인이 감동할 수 있는 콘텐트를 발굴, 광고형식의 영상물을 제작, 방영한다. 이른바 ‘부산+세계인 감동 프로젝트’. 또 다른 프로젝트인 인터렉티브(interactive) 광고를 통해서는 인터넷·SNS·모바일 등 급변하는 매체환경에 대응하고, 다양한 뉴미디어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체제를 구축할 계획.

부산시는 글로벌 페이스북(facebook.com/DynamicBusan) 계정도 운영한다. 유투브의 다양한 영상과 부산시 영어신문(dynamic.busan.go.kr) 콘텐트를 퍼 나르며 부산소식을 보다 효과적으로 확산한다. 지난 7일 개설, 내달 말까지 시범운영을 한 뒤 7월 1일 공식 개통한다.

부산시는 이들 소셜 미디어를 새 마케팅·소통 채널로 활용, 부산 고유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해외에 알리고 글로벌 도시의 위상을 드높일 방침. 품격 있는 영상 마케팅과 실시간 직접소통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로 도시 PR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 문의 : 부산시 미디어 센터(888-3056)

작성자
이귀영
작성일자
2012-05-30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527호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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