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공약에 ‘부산발전’ 뭘 이야기할까
부산시의회, 오늘 오후2시 부산발전 토론회
- 내용
부산광역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위원장 최형욱)는 7일(오늘) 오후 2시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총선·대선국면에서 부산발전을 이야기 한다’를 주제로 대선공약 관련 '부산발전 토론회'를 갖는다.
이번 토론회는 17대 대선공약과제 추진상황과 대선공약에 반영할 부산시 주요 정책 및 방향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정책을 보완하거나 추가 발굴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토론 내용은 △해양수산부 부활 등을 통한 동북아 해양물류 중심도시 육성 방안 △영화·영상산업을 비롯한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 방안 △김해국제공항 활성화 △남부권 중추도시 기반 확충 △도심지 창조적 재생 등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 방안 등이다.
4·11총선에서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의 부산 공약을 주도한 한국해양대 이수호 교수와 부경대 이정호 교수, 부산시 송삼종 정책기획담당관이 주제발표를 하고, 시의원과 교수 등이 자유토론에 참여한다.
시의회 기획재경위는 대선을 앞두고 부산 미래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수시로 열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개발과 대안제시, 정책의제 형성 기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작성자
- 이귀영
- 작성일자
- 2012-05-0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