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 인기선물 '스마트 IT기기'
노트북·스마트폰 판매 늘어, 디지털카메라도 높은 관심
- 내용
- 올해 최고 인기 졸업·입학선물은 스마트한 디지털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사진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노트북 매장 모습).
올해 최고인기 졸업·입학선물은 스마트한 디지털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졸업·입학시즌에 들어간 지난 7~15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노트북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스마트 기기, 고기능 하이브리드 카메라 등이 지난해에 비해 매출이 급증하면서 최고 선물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예년에도 컴퓨터나 휴대전화, 디지털카메라 등이 인기선물이었지만, 올해는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스마트기기와 다양한 기능의 하이브리드 카메라를 선물로 선택하는 소비자가 부쩍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어온 스마트폰과 소셜 네트워크 열풍으로 스마트기기의 활용도가 높아졌고, 휴대가 간편하면서 고기능을 갖춘 저렴한 하이브리드 카메라가 인기를 얻으면서 자연스럽게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새 출발을 하는 대학신입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스마트한 IT제품이 최고의 선물로 자리 잡았다며, 컴퓨터는 지난해 보다 40%가 넘는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통적인 인기선물인 카메라 상품군에서는 '하이브리드 카메라'가 대세다. 하이브리드 카메라는 DSLR의 기능과 높은 화소, 스마트한 디지털 카메라의 심플함과 휴대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 이외에도 아웃도어 상품군과 패션시계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1-02-23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63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