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6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지상중계
- 내용
- 김길용 의원
교육위 김길용(교육6) 의원은 "관광공예에 대한 인식부족과 지역 공예인들의 작업공간 부족 등으로 지역 전통문화의 명맥 유지조차 어려운 상황"이라며 "지역 공예인 제품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인증제 도입, 폐교·유휴교실 등을 작업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병조 의원도시개발해양위 이병조(강서구1) 의원은 "지속적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서는 모든 분야에서 온실가스 발생 데이터베이스 구축이 선행돼야 하고, 감축대책 수립이 필요하다"며 "기후변화에 대한 다양한 대응 정책을 다룰 수 있는 컨트롤 타워 성격의 조직 설립을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척수 의원기획재경위 김척수(사하구1) 의원은 "을숙도는 해마다 수많은 철새들이 찾는 보금자리지만 먹이와 서식지가 부족해 친환경적인 생태습지 복원이 시급하다"며 "제대로 된 을숙도 생태공원 조성을 위해 생태환경 전문가에 의한 계획과 장기적인 유지·관리 방안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박재본 의원보사환경위 박재본(남구3) 의원은 "1994년 둔치도 연료단지 기본계획이 확정됐으나 사업성이 없어 현재까지 진전 없이 각종 의혹만 제기되고 있다"며 "부산시는 강서국제산업물류도시 건설계획에 따라 둔치도의 종합개발 방향과 연료단지 조성사업의 처리 방향을 분명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1-02-0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60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