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다이내믹 부산 제1451호 전체기사보기

민원서류 온라인 '민원24'로 해결

내용

행정안전부와 부산광역시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정부민원포털사이트인 '민원24'를 운영한다.

'민원24'는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 사무실 등에서 1년 365일 24시간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신청·열람·발급 받을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사이트. 연말정산 등에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무료) 및 다양한 민원서류 신청을 인터넷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가족관계증명서 등 2천300여 종 △주민등록등·초본 등 500여 종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종 △이사, 사망신고 등 10종을 발급·열람할 수 있으며, 인터넷, 방문, 전화로 접수한 민원은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공공기관을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 자세한 내용은 '민원24'에서 확인하세요 (문의: 02-2100-4040)

작성자
장혜진
작성일자
2010-12-01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451호

첨부파일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