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 온라인 '민원24'로 해결
- 내용
행정안전부와 부산광역시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정부민원포털사이트인 '민원24'를 운영한다.
'민원24'는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 사무실 등에서 1년 365일 24시간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신청·열람·발급 받을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사이트. 연말정산 등에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무료) 및 다양한 민원서류 신청을 인터넷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가족관계증명서 등 2천300여 종 △주민등록등·초본 등 500여 종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종 △이사, 사망신고 등 10종을 발급·열람할 수 있으며, 인터넷, 방문, 전화로 접수한 민원은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공공기관을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 자세한 내용은 '민원24'에서 확인하세요 (문의: 02-2100-4040)
- 작성자
- 장혜진
- 작성일자
- 2010-12-0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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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라좋다 제1451호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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