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다운 건축 ‘부산극동방송’ 대상
금상, 동남권원자력의학원·김성식 치과… 9개 작품 선정
- 내용
- 부산시는 해운대구 재송동 ‘부산극동방송’ 사옥을 2010 부산다운 건축 대상작으로 선정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김성식 치과는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부산광역시는 해운대구 재송동 ‘부산극동방송’ 사옥을 2010 부산다운 건축 대상작으로 선정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김성식 치과는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부산시는 올 부산다운 건축상에 부산극동방송을 비롯한 9개 작품(대상 1·금상2·은상4·동상 2)을 선정했다. 대상작으로 뽑힌 부산극동방송은 건축가 승효상 씨의 작품으로, 다양한 건축 요소들이 짜깁기 되어 더욱 다채롭고 건축물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공공건물 부문 금상에 빛나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한 치유’라는 발상으로 병동과 건강검진센터를 해송 숲을 중심으로 구성해 거친 세월을 묵묵히 견뎌온 해송의 늠름한 모습이 환자에게 위안과 용기를 줄 수 있도록 건축했다.
일반건축물 부문 금상 수상작 김성식 치과는 건축물의 평면 및 입면을 건축주의 이름과 연관성을 가지는 듯한 ‘ㄱ’자형으로 구성했다. 벽면 귀퉁이에 ‘ㄱ’자형 구멍을 뚫어 지나가는 사람들이 건물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은상은 연제 안국교육원과 명지퀸덤1차, 이입재, 경암체육관, 동상은 부산 국제외국인학교와 연산 자이아파트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부산시는 지역 건축물 가운데 도시·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세계도시 부산의 역동성과 품격을 갖춘 건축물 발굴을 위해 2003년부터 ‘부산다운 건축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0-09-3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43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