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 유치 마케팅 영문웹진 발행
부산시 미디어 센터·관광컨벤션뷰로 공동 … 해외 국제기구 관계자 2천명에 발송
- 내용
부산시 미디어 센터와 부산국제회의 전담기구인 부산관광컨벤션뷰로가 영문웹진 'Greater Busan CVB'<사진·메인화면>를 만들어 해외 국제회의 기획자, 국제기구 관계자들에게 매달 발송하며 국제회의 유치 마케팅을 펼친다. 해외 국제회의 주최자와 국제기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타켓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웹진을 발행하는 것은 부산이 전국 처음. 부산관광컨벤션뷰로가 부산시 미디어센터에서 발행하는 영어신문 'Dynamic Busan'과 공동 추진하는 부산시 해외 홍보사업 중 하나다. 웹진은 상반기 월 1회, 하반기부터 월 2회 발행할 계획. 국제회의 유치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UNWTO(유엔세계관광기구), ICCA(국제회의협회) DMAI(국제도시마케팅협회), UIA(국제협회연합) 등 국제기구 관계자들과 국제회의 기획자, 회의 주최자, 해외 인바운드 여행사 대표 등 2천여명에게 발송한다.
웹진의 주요 메뉴는 아시아 6위, 세계 27위 국제회의 도시로 인정받고 있는 부산의 국제회의와 전시회 관련 뉴스, 국제회의 시설 등 인프라, 부산의 축제와 문화행사 등 볼거리, 부산의 먹거리와 부산 거주 외국인의 생활수기 같은 기사를 싣는다. 웹진은 뷰로 홈페이지(www.busancvb.org)와도 연결, 국제회의와 관광관련 정보, 교통, 숙박여건 등을 자세하게 검색, 부산 현장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작성자
- 박재관
- 작성일자
- 2010-04-1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19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