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명~장전 산성터널 민간투자사업 심의
부산시의회, 제198회 임시회 열고 조례안 등 심의 … 시교육청 1차 추경안 심사
- 내용
- 부산시의회가 지난 1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제198회 임시회를 열어 안건을 심의하고, 주요현장을 점검하는 등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은 지난 5일 해양도시위 소속 의원들이 동명대 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부산광역시의회는 지난 1일부터 오는 9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198회 임시회를 열어 '산성터널 민간투자사업 동의안' 등 12건의 안건을 심의하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주요 현장을 점검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획재경위원회는 외국인의 교육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외국인학교 운영자에게 공유재산의 사용료를 감면해주는 '부산시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 조례 개정안' 등 조례안 6건을 심의한다.
행정문화교육위원회는 외국인학교의 지원에 필요한 시책을 수립·시행토록 하고, 외국인학교지원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부산시 외국인학교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한다.
보사환경위원회는 '부산시 여성·아동 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한다.
건설교통위원회는 '산성터널 민간투자사업 동의안'을 심의하고, 화명대교 건설현장 및 산성터널 건설 예정지에 대한 현장확인을 실시한다.
산성터널은 만덕로, 금곡로, 중앙로 등 도심 주요 간선도로의 만성적인 교통정체구간 교통량 분산처리를 위해 북구 화명동~금정구 장전동을 연결하는 터널이다.
한편,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7일과 오는 8일 이틀간 1천946억원 규모의 '2010년도 부산시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종합심사를 한다.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0-04-0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18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