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다이내믹 부산 제1380호 전체기사보기

부산시 민원행정 전국 ‘으뜸’

처리기간 줄이고 문자 서비스…정부 평가 ‘우수’ 뽑혀

내용

부산광역시가 민원처리기간을 앞당기고, 민원처리 결과를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앞선 서비스 행정을 펼쳐 ‘우수기관’에 뽑혔다.

부산시는 최근 정부 주관 ‘2008년도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에 뽑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행안부가 전국의 특별행정기관, 광역 및 기초 자치단체 등 309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단축률’ ‘민원처리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특수시책’ 등을 평가한 결과다.

평가결과 부산시는 법정처리기간이 6일 이상인 민원의 처리기간을 평균 5일 단축해 단축률이 65.2%로 나타났다. 또 민원처리 결과를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알려줘 시민의 고객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는 민원처리기간을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 처리한 우수 직원에게 시상금 지급, 표창수여 등 인센티브를 줘 민원부서 직원에 대한 사기를 높이고 민원인의 시간·경제적 비용을 줄일 목적으로 부산시가 2007년 전국 행정기관 중 처음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제도다.

작성자
박재관
작성일자
2009-07-15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380호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