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 민원처리 수화로
시, 9월부터 시청·차량등록사업소 등서 서비스
- 내용
- 부산광역시는 오는 9월부터 청각장애인의 민원처리를 돕기 위해 '수어(手語·수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 부산시는 이를 위해 다음달까지 시청 시민봉사담당관실, 교통불편신고센터, 차량등록사업소 등 민원창구가 개설된 부서·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수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지난달에는 자율학습용으로 '민원수어(手語)'라는 책자를 민원 부서 직원들에게 배부했고, 지난 8일에는 '민원수어' 저자를 초청해 농아인과 수어에 대한 이해, 민원문장, 지문자(指文字), 지숫자 등에 대한 특강을 했다. - 부산시 시민봉사담당관실 관계자는 “보다 많은 직원이 민원 수어를 익혀 시청을 방문하는 청각장애인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해 신속·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시민봉사담당관실(888-2632)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09-07-1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8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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