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브리핑
이기대·평화공원 금연 - 남구
- 내용
이기대·평화공원 금연 - 남구
남구(구청장 이종철)는 용호동 이기대공원과 대연동 평화공원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남구는 13일 평화공원에서 금연공원 지정 및 금연 선포식을 열고 시민들에게 이를 알리는 홍보물을 배부한다.
지난해 7월 `금연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 지역 내 금연구역을 처음 지정한 바 있는 남구는 어른뿐 아니라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평화공원과 이기대공원의 금연구역 지정을 계기로 금연 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마을버스 승강장 조명설치 - 강서구
강서 지역 마을버스 승강장이 한층 밝아진다. 강서구(구청장 강인길)는 관내 마을버스 승강장 89개소에 야간조명을 설치, 주민들의 안전귀가를 책임진다.
강서구는 우선 주민 이동이 잦은 공항로를 중심으로 조명을 설치하고, 152개소에 이르는 버스승강장으로 점차 확대한다. 전력 공급이 여의치 않은 노인복지회관 등은 태양광 조명시설을 세운다.
유괴예방 인형극 공연 - 연제구
연제구(구청장 이위준)는 지난 8일 구청 구민홀에서 어린이 유괴예방을 위한 `빨간모자 꼭꼭이' 인형극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 주최로 관내 어린이집 아동 800여명을 대상으로 공연됐다.
`빨간모자 꼭꼭이'는 빨간모자 동화를 각색한 인형극으로 엄마 심부름을 떠난 꼭꼭이가 숲속을 지나다 늑대를 만나 유괴위험에 빠지지만, 엄마가 알려준 예방지침 노래를 떠올려 경찰에 신고, 유괴 위험에서 벗어난다는 내용을 담았다. 한국전력공사가 무대설치와 어린이용 호신호루라기를 지원했다.
어버이 은혜, 경로잔치 - 사하구
사하구(구청장 조정화) 당리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하진태)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나미)는 지난 4일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 경로위안 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당리동 주민센터 프로그램 동아리인 민요 장구팀(회장 장춘자)이 민요와 부채춤 공연으로 어르신들께 재미와 흥겨움을 선사했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9-05-13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71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