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불꽃축제 한정판 우표 출시
우표 14장 구성, 3월 19일까지 접수...남부산우체국 누리집·창구에서 신청
- 내용
부산시와 부산지방우정청이 부산만의 특별한 순간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정판 기념우표를 출시했다. 명소나 행사·축제를 홍보하는 ‘나만의 우표’를 발행해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을 알리고, 사라져가는 우표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나만의 우표’란 개인·단체가 원하는 이미지·사진으로 제작한 특별한 우표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부산시는 부산우정청과 함께 부산의 대표 축제인 부산불꽃축제 사진으로 ‘나만의 우표’<사진>를 제작, 전 세계에 부산불꽃축제의 아름다움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부산불꽃축제 나만의 우표’는 영원우표 14장으로 구성했다. 영원우표란 발행년도와 상관없이 사용 일자 기준의 기준 요금이 적용되는 우표다. 올해 기준 금액은 430원이지만 해가 지나 기준 금액이 상승하더라도 바뀐 금액으로 적용받을 수 있는 우표다. 나만의 우표 금액은 1만800원이다.
부산불꽃축제 한정판 ‘나만의 우표’는 오는 3월 19일까지 우체국 누리집(www.koreapost.go.kr/613) 또는 남부산우체국 우편 창구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우표를 신청하면 등기우편 또는 직접수령할 수 있으며, 등기 수령의 경우 2천620원의 등기배송료가 추가된다. 4월 1일부터 순차 발송할 예정이다.
문의 : 남부산우체국(051-620-9031)
- 작성자
- 조현경
- 작성일자
- 2025-03-1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202503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