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덕후들 이야기 ‘부산덕후멘터리’ 3부작 나왔다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 부산 버스·금정산·자전거 덕후들 주인공으로 웹다큐 제작
- 내용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www.youtube.com/@Busan_is_good)’에서 부산시민 인물 웹다큐 영상 3부작 ‘부산덕후멘터리’를 공개했다. 부산덕후멘터리는 부산을 열성적으로 사랑하는 부산시민의 이야기를 영화적 감성으로 풀어낸 인터뷰 기반 다큐멘터리다.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 ‘부산이라 좋다’(Busan is good)와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의 주인공인 부산시민의 이야기를 담는다는 취지로 기획했다.
웹다큐는 모두 3부작으로 제작했다. 1편은 부산 버스 덕후(대중교통촬영단 PTPC), 2편은 부산 금정산 덕후(금정산 반쪽이들), 3편은 부산 자전거 덕후(네덜란드인 바스)의 이야기를 담았다.사진설명: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를 통해 선보인 부산시민 인물 웹다큐 3부작 ‘부산덕후멘터리’ 1편 부산 버스 덕후 장면들.
1편 부산 버스 덕후 주인공은 부산고등학생 4인방이다. 이정혁(다대고 2년), 이정현(대동고 2년), 이창우(전자공고 2년), 강승헌(영상예술고 2년) 학생이다. 이들은 비영리 대중교통촬영단 PTPC*로 활동하며 16만 장 이상의 부산 버스 사진을 보유하고 있다. 부산 버스를 기록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도 운영 중이다. 영상에는 부산 세븐 브릿지 중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남항대교, 을숙도대교를 지나는 1011번 버스 위에서 바라본 부산의 매력을 담았다.
사진설명 :‘부산덕후멘터리’ 2편 부산 금정산 덕후 장면들.
2편 부산 금정산 덕후는 김춘화(41세)‧구교연(33세)‧장혜원(33세) 씨다. 이들은 ‘금정산반쪽이들’이라는 팀명으로 활동 중이다. 김춘화 씨는 2020년부터 현재까지 금정산을 287회 이상 새벽 일출 등반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덕후멘터리에는 이들의 이야기와 함께 한국에서 길이가 가장 긴 산성인 금정산성을 품은 금정산의 모습과 부산에서 가장 높은 곳인 금정산 고당봉에서 맞는 일출을 볼 수 있다.
사진설명 : ‘부산덕후멘터리’ 3편 부산 자전거 덕후 장면들.
3편 부산 자전거 덕후 주인공은 바스(Bas Willem Jacques Kragt·32세) 씨다. 네덜란드에서 온 바스 씨는 부산을 여행차 방문한 이후 산, 바다, 강, 골목 등 다채롭고 도전 의식을 불러 일으키는 부산의 길에 반했다. 그는 부산의 길이 좋아 한국인과 결혼해 부산에 정착했다. 영상에는 80여 개의 자전거 코스가 담긴 자전거 지도 ‘루트부산’을 만들고 자전거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바스 씨의 이야기를 담았다.
※대중교통촬영단 PTPC : 부산 대중교통을 사랑하는 23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비영리 대중교통촬영단
※덕질 : 어떤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여 그와 관련된 것들을 파고드는 일 ※덕후 : 어떤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일컫는 단어
- 작성자
- 이귀영
- 작성일자
- 2023-10-3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202318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