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이색 건축물 수안커피
- 내용
도심 고층 아파트 단지 가운데 자리에 우주선이 내려 앉아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 건물은 커다란 햄버거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앞, 뒤, 옆 어느 방향에서 보아도 독특한 모양이라서 처음 보는 사람은 여기는 도대체 무엇을 하는 곳인가? 고개를 갸우뚱하게 됩니다.
나지막한 울타리 안에는 야생화처럼 보이는 풀들로 가득한데, 자세히 보면 수 십 가지나 되는 허브들이 강아지풀 등 잡초들과 함께 어우러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때 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를 느끼게 해줍니다.
정원을 관리하지 않아서 그런지 사용하지 않고 버려진 건물처럼 보이기도 했습니다.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조심조심 울타리 안으로 들어가 보니 유리창에 수안 커피라는 작은 글자를 보고 커피를 판매는 곳이라는 것을 겨우 알 수가 있었습니다.
반 지하 건물로 되어 있어서 에너지 절감형이라는 알 수 있고, 입구는 오른쪽으로 경사 길을 따라 반 바퀴 빙 돌아내려가서 들어가게 되어 있다는 것도 생소하게 느껴집니다. 어쩌면 슬로우 라이프를 실천하라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유리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는 실내 풍경이 펼쳐져서 깜짝 놀라게 됩니다. 운동장처럼 넓은 실내는 먼지 하나 없이 깨끗하고 호텔처럼 세련되어 보이는데 내부 전체가 원형으로 되어 있어 어디 하나 모난 곳, 각진 곳이 없습니다. 포근한 느낌도 최고! 멋지고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힐링하고 있는 듯한 아늑한 기분을 마음껏 누려 볼 수가 있습니다.
둥근 통유리로 되어 있는 작업실 안에는 거대한 커피 로스팅 설비로 가득 해서 커피 공장처럼 보이는가 하면 커피에 대한 샘플들과 도구, 자료들이 많아서 커피 박물관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 수안커피는 커피 원두를 로스팅해서 판매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커피를 시향, 시음하면서 원하는 커피를 구입해서 가져가거나 원하면 즉석에서 내려주는 신선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등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고급 서비스를 즐길 수가 있어서 오픈한지 약 16개월 정도밖에 안되지만 주말이면 어느새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사람들로 붐빈다고 합니다.
방문한 사람들 마다 부산에 이렇게 아름답고 친환경 에너지절감형 건축물이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입을 모아 감탄합니다. 부산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평일 12:00 - 17:00 / 주말, 공휴일 휴무
*매월 첫 번째 토요일 특별 운영 12:00 - 17:00
추석 연휴 휴무9/12(목) - 9/14(토)주소: 부산 동래구 충렬대로256번길 32
- 작성자
- 라충
- 작성일자
- 2019-09-0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