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대표 드라마, 다큐, 예능의 역사를 보여주는 테테루뮤지엄
- 내용
기장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이 자랑하는 55미터 높이의 전망대 4층에 자리 잡고 있는 테테루뮤지엄은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테테루 테디베어와 KBS 대표 인기 드라마, 다큐, 예능을 콜라보레이션하여 만든 디지로그 메디아 아트 박물관이라고 하는데요. 한류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KBS 인기 프로그램들을 영상과 모형으로 감상할 수 있어 절찬리에 방송되던 그때 그 시절을 생각하며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테테루뮤지엄은 최지우 & 배용준이 주연한 드라마 ‘겨울연가’부터 시작하여 송승헌 style="font-size: 16px;">& 손예진의 '여름향기', 주원 style="font-size: 16px;">& 문채원의 ‘굿닥터’, 송승헌 style="font-size: 16px;">& 송혜교의 ‘가을동화’, 정지훈 style="font-size: 16px;">& 송혜교의 ‘풀하우스’
대한민국 사극의 시초라는 ‘전우’, 장혁 style="font-size: 16px;">& 이다해의 ‘추노’, ‘전설의 고향’, ‘황진이’, ‘경성스캔들’, ‘쾌도 홍길동’ 등의 실제 영상을 보여줍니다. 드라마 촬영 세트장처럼 모형을 만들어져 있고 주인공들 대신 테테루 베어가 주인공처럼 분장한 채 등장합니다. 이 드라마들을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은 드라마를 다시 보는 것처럼 재미있고 어린이들도 테디베어를 보며 즐거워하고 있었습니다.
드라마뿐 아니라 중간 부분에는 ‘거울방’이 있어서 또 하나의 재미를 느낄 수가 있었는데요. 전후좌우는 물론, 천정에도 거울이 설치되어 있어서, 방향감각을 상실하고 한동안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서 당황하게 되는 환상적이고 즐거운 시간을 가져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나이에 관계없이 즐겨 보았던 ‘동물의 왕국’, ‘KBS파노라마’ 등 다큐멘터리들과 ‘출발드림팀’, ‘예능의 정석’코너가 기다리고 있는가 하면, 장수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 코너에서는
직접 무대에 올라가서 마이크를 들고 노래를 부르는 자기 모습을 맞은편에 설치된 모니터로 볼 수가 있어서 마치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한 듯 한 느낌이 들기도 하였습니다.마지막에는 주인공을 재미있게 패러디한 포스터들을 구경도하고 기념품샵에서 다양한 캐릭터로 만든 인형들도 구입할 수가 있었습니다.
교통편: 부산 도시철도 동해선 오시리아역 하차 도보 10분
운영 시간: 주말 및 공휴일 10:30 ~20:30 (평일은 관람불가)
관람료 무료
- 작성자
- 나충
- 작성일자
- 2019-02-1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