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 시민 해수온천 야외수영장 탐방기
날씨에 관계 없이 마음껏 즐길 수가 있는 부산항 시민 해수온천 야외수영장
- 내용
'부산항 시민 해수온천 야외수영장' 이 부산국제여객터미널 옆에 자리 잡고 7일 오전 10시 정식으로 오픈하였습니다.
부산역에서 도보로 불과 10분 거리에 있어서 접근성도 아주 좋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아주 편리하였는데요.
야외수영장 입구에는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푸드트럭이 있는가 하면, 캘리그라피,타투,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등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 존도 있었습니다.수영장 안으로 들어서니 범고래 모양의 거대한 '에어바운스'와 경찰차 모양의 멋진 '에어바운스'를 비롯하여 위에서 물이 쏟아져 내리는 '워터바스킷'과 높은 곳에서 미끄럼을 타고 내려오는 워터슬라이드들이 여기저기서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어서 보기만해도 기분 좋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8개나 되는 풀장들은 성인풀, 달리기 트랙 모양의 원형풀,유아풀,어린이풀로 따로 나누어져서 깨끗한 온천수들로 가득하였는데, 북항 재개발 과정에서 발견된 이 온천수는 바닷물 성분으로서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고 진정, 진통효과도 있을 뿐 아니라, 온도가 28.6 도로 높지도 낮지도 않은 쾌적한 수준이라서 여름철 수영장용으로는 최고라고 하며 수질검사결과 위생적으로도 아주 좋은 물이라고 합니다.
의무실, 수유실을 비롯하여 물품 보관함, 평상, 쉼터, 푸드코트, 편의점, 자판기까지 모든 편의 시설 들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특히 풀장 이외에는 모든 시설들이 파고라로 되어 있으니, 비가 오나 맑으나 날씨에 관계없이 편안하고 기분 좋게 몸에 좋은 해수 온천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부산역이 도보로 불과 10분 거리에 있어서 여러가지로 편리하니 부산역을 이용하는 관광객들도 자투리 시간에 이 해수온천수영장을 즐기며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 딱 좋은 곳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운영기간 : 2017년 7~8월
운영 시간:10시~ 오후 8시(입장마감 6시)
입장료: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7월 13일까지 오픈기념 특별할인 요금 1000원
5세 이하 기초수급자, 장애인, 다자녀가족 무료 증빙서류 지참
튜브, 구명조끼, 파라솔, 평상, 선베드 유료
주차비: 3000원
위치: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야외 주차장
찾아 가는 길:
도시철도 1호선 부산역 4번 출구에서 셔틀버스(유료)이용 수영장 앞 하차
시내버스 5-1 번 부산역 정거장 에서 도보 5분
부산역에서 도보 10분※문의 : 운영사무국 051-469-6571~2
- 작성자
- 나충/이야기 리포터
- 작성일자
- 2017-07-0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