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 양성평등 걷기대회를 가다
양성평등 걷기대회
- 내용
2017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여성뉴스가 주관하는 2017 양성평등 가족사랑 걷기대회가 7월 1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초읍어린이대공원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는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각 부스마다 체험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서병수 부산시장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송숙희 사상구청장 등 기관장과 여성단체 대표, 시민등 천여명이 참가했습니다.
행사하기 전 여성가족친화도시 부산, 아이 낳기 좋은 도시 부산 만들기를 위한 캠페인도 열렸습니다.
또 양성평등문화OX퀴즈, 농협우리농산물시식코너운영, 조내기고구마 향토브랜드 체험관 등 부스마다 다양한 체험관을 운영하였습니다
걷기대회 시작 전 오전 8시부터 시민들에게 기념티셔츠를 선착순으로 나눠주었고 걷기대회에 이어 펼치는 어울한마당에서는 장기자랑과 초청가수 공연 및 경품추첨행사도 펼쳐졌습니다. 제가 걷기대회를 완주하고 왔을때는 선착순으로 빵 음료 등 간식을 주었는데 늦게 온 탓에 아쉽게도 저는 받지는 못했습니다.
이후 열린 경품추첨행사에 걸리는 행운은 없었지만 오래간만에 어린이대공원을 한바퀴 걷고 나니 기분이 상쾌해졌습니다. 매년 열리는 행사라 하니 기회가 있다면 많은 분들이 내년에 참가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
- 김청윤/이야기 리포터
- 작성일자
- 2017-07-0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