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도 이왕이면 한류로
- 내용
-
우리나라는 콩과 옥수수를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그런데 수입콩과 옥수수가 유전자 변형을 가한 GMO 식품이라고 해서 한때 사회적 논란거리가 되기도 했었다. 지금도 그 기억이 남아 있어서 마트에 가서 두부를 살 때는 수입 콩으로 만든 값싼 두부를 살 것인지 비싸도 국산 콩으로 만든 두부를 살 것인지 고민할 때가 많다.
영화를 보거나 혹은 집에서 주전부리로 먹게 되는 팝콘도 대부분 수입산 옥수수를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기장에 있는 '청성' 이라는 작은 중소기업에서 국산 옥수수로 만든 팝콘을 만들고 있다고 해서 나도 한번 사서 먹어 보았다.
포장지에 국산옥수수 100% 라고 적혀있고 NON GMO 라고 표시되어 있다. 그리고 기름에 튀기지 않고 공기를 주입시켜 팝콘을 만든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성분표를 보니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모두 0 이다. 이름도 한류를 떠올리게 하는 K-POP CORN 이다.
우리나라에는 팝콘용 옥수수 종자가 500여종 있었는데 이것들이 오랜 세월 냉동실에서 기다리다가 20여년 전부터 농촌진흥청과 강원도 홍천옥수수 시험장에서 연구 개발되어 '오륜팝콘' 이라는 국산 팝콘옥수수로 탄생했다고 한다. 그런데 그 '오륜팝콘'이 전국을 떠돌다가 기장군 장안읍에 있는 '청성' 이란 회사에서 비로소 상품화 되어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고 한다. 국산 팝콘 옥수수 종자가 그동안 설움을 많이 받았던 모양이다.
먹어보니 맛은 고소하면서 달콤하고 부드러웠다. 특히 일반 스낵 류에 비해 짜지 않아서 먹기에 좋았다. 단지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동부산롯데몰과 편의점 세븐일레븐 뿐이어서 좀 불편한 것 같다. 부산 경남지역의 유통업체인 서원유통에서도 판매를 하면 어떨까 싶다.
가격은 1500원으로 다른 팝콘에 비해 약간 비싼 편이다. 그러나 이왕 먹는 팝콘이라면 GMO 걱정 없이 우리고장 기장에서 만든 국산팝콘을 먹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 작성자
- 정헌숙/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5-08-2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