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곳 ‘다문화 나눔터’
- 내용
부산에서 식료품은 어떤 시장이 싱싱한가요?
부산에서 가족과 함께 소풍가기 좋은 곳은 어딘가요?
우리가 생활하며 우리 부산의 숨은 생활 상식을 전해주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팁이나 정보를 서로 알아가는 다문화 나눔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내가 가진 정보가 별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하찮은 것도 부산에서 처음 생활하는 다문화 주부에게는 커다란 힘이 되고 정보가 된다는 것을 다문화 나눔터에서 오고가는 이야기 속에서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같은 주부로 생활하며 문화가 다르고 생활이 달라 알지 못했던 것을 자연스럽게 부산주부의 멘토와 다문화 주부의 멘티로 연결되어 정보를 공유하고 먼저 자리를 잡은 다문화 주부가 아직 병아리 다문화 주부가 멘토와 멘티가 되어 자신이 느끼고 경험한 것을 알려주면 자연스럽게 고민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부산 사상 다문화 거리에 오픈한 다문화 나눔터는 다문화인들이 평소 자국의 식료품이나 물품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늘어선 거리에 오픈해 조금 더 가까이 다문화가정과 지역주민이 함께 정보를 제공하는 사랑방 역할을 위해 오픈을 했다고 합니다.
부산을 알아가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한글 배움의 학습 프로그램까지 마련되어 있어 다문화인들의 부산적응 길잡이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쉽지만 다문화인들에게는 어렵고 높은 벽으로 다가 올 수 있는 생활풍습이나 상식들을 알려주고 소통을 하며 우리가 몰랐던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알아가며 서로 배우는 또 하나의 장에서 부산인으로 함께 하는 곳이 될 것 같습니다.
사상 다문화 나눔터의 자세한 문의는 327-7568~9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 작성자
- 황은영/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5-04-3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