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사상!
- 내용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돌아가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고 성별의 차이 없이 모두에게 편안한 도시를 말합니다.
부산의 사상구는 여성 친화도시로 선정되어 명품가로공원 내 잔디광장에 만들어진 여성친화공간인 우먼 라이브러리 (Woman Library)가 설치된 것을 알리는 행사로 여성 100여명이 명품가로 공원 내 잔디 광장에서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사상" 을 주제로 플래시몹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먼 라이브러리에는 양성평등 관련 서적을 비롯해 지식과 지혜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여성이라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사전의 예약이나 문의를 통해 여성 단체들의 대화의 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여성안심 귀갓길 조성사업 사진전도 함께 열려 늦은 시간이나 인적이 드문 시간 여성이 안심하고 귀가 할 수 있도록 펼친 다양한 사업을 사진으로 만나 볼수 있는데 보안등은 물론 귀갓길 곳곳에 비상벨을 설치하여 위급 사항 시 언제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장치들의 사진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도심 한가운데 아름다운 꽃들이 춤을 추는 명품가로공원에 마련된 여성 친화공간에서는 앞으로 유명인사 초청 토론이나 강연회 그리고 여성주간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남녀가 모두 건강하고 평등하게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를 기대해 봅니다.
- 작성자
- 황은영/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5-04-23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