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도시 부산의 선도자 에코언니야
- 내용
부산환경운동연합 친환경물품보급사업단 '에코언니야'는 2009년 노동부 사회적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탄생하여 2010년 자원순환센터 비영리단체로 등록한 사회적 기업이다. 버려지는 자원의 재사용, 재활용을 통해 지역사회를 지속가능한 자원순환도시로 변화시키고 시민들의 친환경물품 사용 확대로 에코 소비문화를 확산주도하고 있다. 매장안에 들어서면 인테리어가 부드러워 마치 어머니 품속에 온 것 처럼 따뜻하고 인정이 넘친다.
에코언니야는 버려지는 현수막을 장바구니와 토시, 앞치마 등으로 만들고 폐식용유를 수거하여 빨래비누, 천연비누도 생산하며 공정무역 제품인 커피와 차를 판매하기도 한다. 매장안의 제품 하나 하나 정성이 들어간 제품이라는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고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수제품이라 애정이간다.
'에코언니야'는 환경과 자연을 뜻하는 '에코(eco)'와 우리말 '언니'를 합성한 말이다. 제품들을 보고 있으면 ‘아나바다운동’ 생활습관이 우리 지구를 살리는데 큰 도움이 됨을 알 수 있다.
나의 공간도 소중하고, 내가 살고 있는 지구의 공간도 중요하므로 더욱 에코언니야가 자랑스럽다. 안전한 먹거리와 공정무역으로 남까지 행복하게 만드는 에코언니야에 한번 놀러 오셔서 환경에 많은 사랑 심어주세요.
< 에코언니야 안내 >
* 위 치 : 1호선 구서동역에서 장전동 방면으로 내려오면 구서시티타워 1층에 있다.
* 전화번호 : 051-581-0906
- 작성자
- 김홍표/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3-06-2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