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드세요
금련산 청소년 수련원 ‘온 가족 무료 체험 교실’
- 내용
아침저녁 부는 차가운 바람에 길가 가로수의 작은 열매들이 맺히는 모습에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풍요의 계절 가을이 우리 옆에 왔다는 걸 깨닫는 계절입니다.
부산광역시 수영구 황령산로 156(광안4동 산 60-3번지) 금련산 청소년 수련원에서는 ‘온 가족 무료 체험 교실’로 수련원에 놀러온 청소년 및 시민 모두를 위해서 체험을 위한 방문이 아닌 수련원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준다기에 시원한 가을 바람과 함께 부산 금련산에 다녀왔답니다.
사실 온 가족 무료 체험 교실은 올해 3월부터 매월 세째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금련산 청소년 수련원에서 전통문화체험(도자기, 다도 등), 스포츠클라이밍체험(암벽등반), 천문우주과학체험(태양관측 등)을 무료로 현장에서 즉석 신청으로 진행되고 있는 행사랍니다.
체험행사에 대해서 약간 소개하자면 클라이밍 체험은 다른 곳에서 만나기 힘든 체험이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높은 절벽에 무서워하던 아이들이 자기 능력만큼 올라갔다가 내려오면서 조금씩 재미를 느끼고 다시 도전할 때마다 조금씩 실력이 늘면서 자신감도 배양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체험이랍니다.
도자기 체험의 경우 서툰 솜씨로 정말 열심히 주물딱 거리다가 ‘엄마, 나 뭐 만들었어?’라면서 뜻밖의 질문을 해서 웃음꽃을 피우는 곳입니다.
물론 마지막엔 부모님의 실력 발휘가 필요하기도 합니다만 무언가를 직접 만들어 본다는 것 자체가 좋은 체험이 되는 곳이지요.
푸른 계절 가을 가족과 함께 웃으면서 체력 단련도 하고 서툰 솜씨로 도자기도 만들어보고 흥분된 마음을 차와 함께 명상하다 보면 짧은 오후가 금방 지나가는 걸 느낄 수가 있답니다.
아, 물론 탁 트인 전망과 바다를 구경하는 재미를 빼놓으면 아쉽지요.
추가 정보를 원하신다면 전화 : 051-610-3221~6, 홈페이지 http://youth.busan.go.kr/로 한번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작성자
- 박인부/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1-09-2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