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좋은 곳, 한형석 자유아동극장
부산 부민동의 한형석 자유아동극장을 아이와 함께!
- 내용
부산 서구에 한형석 자유아동극장을 아이와 함께 방문해보았습니다.
2024년 9월 복원되어 아이들을 위한 문화와 예술, 창작 교육의 거점시설이 될 것 같은 공간이었습니다.
1층에는 벽면에 비춰진 명화를 직접 손으로 퍼즐을 맞춰보는 명화퍼즐 미디어아트도 있고, 피아노 건반을 발로 밟으면 빛과 소리로 반응하는 재미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안쪽으로는 아이들이 발판 위에서 달리기와 공던지기 등을 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 공간으로, 겨울철에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인기가 많을 것 같았습니다. 여러 아이들과 함께 온다면 작지만 활기찬 운동회 분위기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그리고, 2층으로 이동해보면 색동야학원 도서관이 있었습니다. 1,300여권의 어린이책이 비치되었다는 이곳에서는 터치형으로 학습과 게임을 할 수 있으니, 아이들이 아주 즐거워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재미있는 시간이 되며, 한형석 선생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시간이 된답니다.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서 태어난 한형석 선생은 한국인 최초의 가극으로 평가받는 [아리랑]을 제작 공연하는 등 예술적인 성과가 많은 예술인인 것 같았습니다.
무료로 매주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이나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는 2층에는 큰 극장도 있었습니다. 영화가 상영되는 날에 맞춰서 온다면, 좀 더 알찬 시간을 보낼 수도 있을 것 같은 좋은 공간이었습니다.부산 서구 부민동에 위치한 한형석 자유아동극장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좋은 곳이었습니다.
위치: 부산 서구 해돋이로 297
전화: 051-290-5681~6
이용시간: 화~일요일 09:00 ~ 18:00
휴관: 월요일 (법정공휴일 및 대체공유일)
- 작성자
- 금광진
- 작성일자
- 2025-01-2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