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립해양박물관 무료 수족관구경하세요~
- 내용
부산 무료 실내활동으로 아이,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부산 남포동 옆에 있는 영도는 카페, 바다마을, 포차거리로 최근 핫플레이스로 인기가 많은데요~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부산국립해양박물관을 소개해보려고합니다.
원래도 유명했지만 리뉴얼하면서 어린이박물관도 생기고, 미디어 아트 등 전시도 변경되어 볼거리가 다채로워 졌답니다.
1층 로비는 넓고 쾌적하며, 이벤트홀도 운영하는데 제가 방문했을때는 환경캠페인을 주제로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있었어요
해양쓰레기를 제거하고 물고기에 색을 입혀 스크린에 풀어줄 수 있는 교육적 내용과, 보드마카 색칠하고, 도장찍기 등 유익한 활동이 즐겁습니다.
에스컬레이터 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2층으로 오르면 새로 오픈한 어린이박물관이 있습니다. 사전예약 또는 현장발권으로 운영되는데 어린 아이들이 해양박물관을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유익한 놀이가 제공되어있어요. 사물함도 비치되어있어 필요시 짐을 내려두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어요.
3층은 상설전시관이 있습니다. 대형수족관에는 가오리, 상어 등 멋진 바다생명체들을 만날 수 있고, 터널구조로 되어있어 바다속에 들어간 것 같은 황홀한 기분이 들게합니다. 해파리, 해마 등 미니 수족관을 보면서 해양동물들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4층은 바다뷰가 멋진 카페와 유료 4D영화관도 준비되어있습니다. 15분의 짧은 영상이지만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어요.
폭염, 비오는날 나들이 계획중이면 부산영도 국립해양박물관 추천합니다!!
- 작성자
- 김미진
- 작성일자
- 2025-07-0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