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산 걸으며 자연·생명 함께 "자연하세요!"
제8회 금정산생명문화축전
21일 하늘걸음 … 문화체험 풍성
28일 달빛걷기 … 가수 장필순 공연
- 내용
- 부산의 진산 금정산 일원에서 열리는 금정산생명문화축전 메인행사인 `달빛걷기' 행사가 오는 28일 열린다(사진은 지난해 행사).
제8회 금정산생명문화축전이 금정산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올 축전 주제는 `자연하세요!'. 인간도 자연의 한 조각임을 깨닫고 가장 자연스럽게 살아가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자연하세요!'는 금정산생명문화축전의 인사말로 앞으로 축전의 고유한 인사말로 사용할 예정. 인간의 욕심으로 파괴되는 자연과 파편화되어가는 인간관계를 다시 회복하고 상생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메인행사인 `하늘걸음'(21일)과 `달빛걷기'(28일)가 오는 금정산 일원에서 열린다. 산에서 진행하는 독특한 예술행사인 `하늘걸음'은 오전9시부터 금정산 일대에서 열린다. 전통적인 제의식을 복원해 모든 생명들의 안위를 비는 `SANGOOD(산굿)' 행사에 이어 등산객들과 북문에서 나비암까지 행렬과 춤, 기천문시연, 비보이공연 등이 열린다. `달빛걷기'는 오후5시30분 범어사에서 출발해 다양한 오감체험을 경험하고, 동문 문화의 숲에서 산상음악회로 마무리한다. 맨발걷기, 돌베개에 누워 듣는 별 이야기 등으로 진행한다. 산상음악회는 오카리나 연주와 초청가수 장필순 씨가 미니 콘서트를 연다.
접수는 홈페이지(www.sangood.org), 전화(807-0490)로 받는다. 참가비 5천원.
- 작성자
- 김영주
- 작성일자
- 2011-05-1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75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