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영화작가 꿈 키우세요"
부산영상작가전문교육원 수강생 모집
- 내용
-
제목 없음 "부산에서 영화작가 꿈 키우세요"
부산영상작가전문교육원 수강생 모집
21일 김수현 작가 특별 영상강연 개최
영화도시 부산의 기초를 쌓을 시나리오 작가 양성을 위해 지난해 출범한 부산영상작가전문교육원(원장 최인수·사진)이 제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 5월14일부터.
부산영상작가전문교육원은 영화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한 첫 단추인 우수한 작가 양성을 위해 출범한 교육기관. 그동안 시나리오·방송작가를 꿈꾸며 제대로 된 교육을 받기 위해 수도권으로 향하던 작가 지망생들이 고향 부산에서도 작가의 꿈을 키우게 된 것.
교육원은 기초반 전문반 연구반 창작반 네 과정에서 영화각본 TV극본 애니메이션각본 비디오 각본 작성에 필요한 기초 및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출석이 어려운 직장인 등을 위한 사이버통신강좌도 개설, 언제 어디서라도 작가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교수진도 탄탄하다. 부산의 원로 영화인 나소원씨를 비롯 정대성(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김대우(스캔들, 정사) 김문성(조폭마누라, 이것이 법이다) 황조윤(올드보이,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등 현역 작가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최인수 원장은 "아시아 최고의 영상문화도시로 거듭나는데 초석을 놓는다는 심정으로 우수한 인재를 키우겠다"고 말했다.한편 교육원은 TV드라마 1인자 김수현 작가의 영상특강을 오는 21일 오후2시 동구 초량1동 교육원 강의실에서 연다. 김수현 작가는 2시간동안 작품에 대한 가치관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
※문의:부산영상작가전문교육원(469-7026)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7-04-19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65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