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봄… 봄 봄나물축제 16일 벡스코
비빔밥 500인분 만들어
- 내용
-
제목 없음 봄 봄… 봄 봄나물축제 16일 벡스코
비빔밥 500인분 만들어
봄을 재촉하는 향긋한 봄나물 내음 가득한 제3회 부산봄나물축제가 오는 16~18일 해운대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주최, 부산봄나물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봄나물축제는 새봄과 함께 도시 소비자에게 우리 고장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 확대를 통한 생산 농민의 소득증대를 위해 열고 있다.
사진설명: 지난해 봄나물 축제 광경.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되고 봄나물이 본격 출하하는 3월에 열리는 봄나물축제에는 우리 고장 농가에서 재배한 몸에 좋고 영양 만점인 온갖 종류의 향긋한 봄나물을 만날 수 있는 기회.
쑥 달래 냉이 부추 등 식탁을 풍성하게 할 봄나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 토마토 오이 깻잎 등 부산의 우수 농산물도 함께 소개한다.축제기간동안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16일 오후2시30분 개막식 후 가로 2m 세로 80㎝ 크기 대형 그릇에 500명 분의 봄나물 비빔밥을 만들어 함께 나눠 먹을 예정. 봄나물 시식, 떡메치기, 윷놀이 투호 재가처가 등을 직접 체험하는 전통놀이 마당에서는 전통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
또 봄 들판의 장관인 푸른 보리밭이 벡스코 광장으로 공수되어 온다. 모두 4천 개의 보리 화분으로 보리밭길을 만들어, 봄 햇살 가득한 푸른 보리밭의 추억을 만끽하고 기념촬영도 할 수 있게 한다. 보리 화분은 행사 마지막날 원하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나눠준다.
이밖에 봄나물로 요리 솜씨를 뽐내는 봄나물 맛자랑대회도 열고 풍성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문의:농업기술센터 (970-3761)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7-03-0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59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