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 9월! 다채로운 문화행사 즐기며 책과 친해져요
부산도서관, 음악회·책놀이 한마당 등 복합문화행사 ‘풍성’
국회부산도서관, 열린의회교실·인문학산책 등 지식문화 강좌 ‘활짝’
- 내용
부산도서관·국회부산도서관 등 부산의 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 간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부산도서관은 ‘펼쳐보자 책도, 꿈도!’를 주제로 강연·공연·전시·체험 등 시민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는 9월 8일 오후 7시에는 지하 1층 모들락광장에서 정여울 작가가 함께하는 ‘북 테라피(독서치유) 콘서트’를 연다. ‘데미안’, ‘빨강머리 앤’ 등 정여울 작가가 사랑한 문학과 더불어 여행·심리학 이야기를 나눈다. 어쿠스틱 밴드 ‘마음버스’의 공연도 예정돼 있다. 9월 16일 오후 3시에는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실내악 연주도 열린다.
지난 2022년에 열린 부산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사진제공:부산도서관1층 지혜의 광장에서는 9월 2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책놀이 한마당’을 펼친다. 책놀이 한마당은 △전래동화 오토마타(자동인형) △데스크 오거나이저(책상정리함) 만들기 △친환경 아이템! eco(에코) 텀블러백(물통가방) 등 어린이·청소년·성인 모두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8가지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참가자가 직접 작성한 엽서를 전시하는 ‘꼬꼬전(꼬리에 꼬리를 무는 책전시)’, 어린이 100명을 대상으로 하는 ‘나도작가 글쓰기 대회’, 테트리스 조각을 조형물로 제작한 공간미술 ‘시간여행: 지워지지 않는 기억’ 등 다양한 전시와 행사도 함께 열린다.
행사일정이나 참여 방법 등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부산도서관 홈페이지(library.busan.go.kr)를 방문하거나 전화(051-310-5442)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내: 클릭(부산도서관 홈페이지)
국회도서관에서는 폭넓은 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지식문화 강좌를 개설했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쓰는 글을 써보는 ‘초등 글쓰기: 나는 어린이 북 큐레이터’, 우리나라 역사를 다룬 영화를 관람하고 감상평을 나눠보는 ‘역사영화로 토론과 글쓰기’, 로봇의 작동원리를 배워보는 ‘핑퐁 로봇 작동하기’ 등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인을 대상으로는 △현대인이 꼭 알아야 할 생활 속 법령알기2 △그림책 테라피로 만나는 나 △행복한 자녀로 가는 하브루타(Havruta) 독서코칭 등 5개의 유익한 강의를 준비했다. 유명 뮤지컬 ‘레미제라블’을 쉽고 재미있게 감상하는 ‘뮤지컬로 만나는 인문학’, 로마 제국의 역사적 흐름에 대해 알아보는 ‘백승종 교수의 도시로 보는 유럽사1’ 등 전 연령대가 들을 수 있는 수업도 열린다.
모든 강좌는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강좌 일정이나 내용 등이 궁금하다면 국회부산도서관 홈페이지(busan.nanet.go.kr)를 방문하거나 전화(051-608-8102)로 문의하면 된다. 일정·장소 등 세부사항은 국회부산도서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국회부산도서관 지식강좌 신청: 클릭(국회부산도서관 홈페이지)
- 작성자
- 지민겸
- 작성일자
- 2023-09-0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202315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