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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202210호 시민생활

키오스크 주문, 온라인 뱅킹 어려워 고민이라고요?

부산시 디지털역량강화교육…누구나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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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발생 이후 키오스크를 활용한 비대면 주문이 늘어나고 은행 지점이 줄어드는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서툰 어르신을 중심으로 사회·경제적 불균형이 커지고 있다. 부산시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인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전 시민 디지털 역량교육’을 디지털배움터에서 실시하고 있다. 

‘디지털배움터’는 디지털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 누구나 집 근처에서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주민센터, 도서관 등 생활사회기반시설(SOC)을 활용해 조성한 교육장이다. 부산에는 총 95곳이 있다. 교육과정은 △문자 보내기, 기본 앱 설치, 스마트기기 활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디지털 기초’ △키오스크 활용, 쇼핑, 교통, 금융 사용 방법을 익히는 ‘디지털 생활’ △OA 활용, 영상 제작, 기초코딩 학습을 하는 ‘디지털 심화’ △1인 크리에이터, 블로그마케팅, 웹툰 제작을 위한 ‘특별교육’ 등이 있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 디지털배움터 홈페이지(디지털배움터.kr) 또는 전화(☏1800-0096)로 원하는 교육과 장소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는 이와 별도로 초고령사회 진입과 점포 무인화에 따라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온라인뱅킹 등 실생활 교육을 강화하고, 전통시장·마을회관·농어업인 등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에듀버스’를 운영한다. 또한, 올해 개소 예정인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을 활용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SW) 코딩 등 신기술 교육, 디지털 과의존 예방 교육 등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기획해 디지털 기초부터 취업 연계 특별교육까지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작성자
하나은
작성일자
2022-06-03
자료출처
다이내믹부산
제호

다이내믹부산 제202210호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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