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명품수산물 '기장 미역&다시마'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
- 내용
철분 함유량이 풍부해 산모에게 좋은 미역. 바다의 불로초로 불리며, 웰빙 식품으로 각광받는 다시마! 기장 바다에서 건져 올린 바다의 건강식품, 그 싱싱한 맛을 만나보시죠!
부산을 대표하는 수많은 수산물 중 단연 으뜸은? 바로, 기장 바다에서 건져 올린 미역과 다시마가 그 주인공. 기장 미역은 미역귀와 잎 사이의 줄기가 길고 탄력이 있는 것이 특징이죠. 미역국을 끓여보면 풀처럼 풀어지지 않고 쫄깃쫄깃하면서 탱탱한 맛이 살아있는데… 그 이유인즉슨, 기장 바닷물이 항상 위아래로 뒤섞여 유기물이 풍부한데다, 거친 물살에서 자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봄과 가을에는 난류와 한류가 교차해 플랑크톤이 가득 차 있어 미역과 다시마가 자랄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자연 그대로의 태양과 해풍으로 잘 건조했으니, 조선 시대 임금님 수라상에 오를 정도로 그 맛이 일품이라고. 미역과 다시마 몸에 좋은 거야 두말하면 잔소리죠? 요오드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피부 미용은 물론 비만 예방과 치료에도 탁월하다고.
또, 부산 기장 미역과 다시마는 공장 시설부터 깨끗하고 위생적이라 명품 중의 명품 수산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당당히 부산 명품 수산물 반열에 이름을 올린 기장 미역과 다시마. 최상품의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 천연 조미료를 사용해 비린 맛을 없애고, 효능을 높이는 등 부산 지역 업체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기장 미역과 다시마 본연의 맛을 살리고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까지 사로잡으며 승승장구하고 있으니, 일본인들 입맛에 맞춘 미역 스낵이 전량 일본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특유의 맛과 향을 살린 영양 가득한 미역과 다시마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스낵, 쿠키, 전병, 머핀 등으로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현대인들의 웰빙 식품으로,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
그뿐만 아니라, 미역, 다시마의 영양을 쏙~ 뽑아낸 건강보조식품으로도 만들어지고 있으니, 앞으로의 변신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 기장 미역과 다시마. 소비자 입맛에 맞춘 새로운 제품들을 부산역과 벡스코의 부산 명품 수산물 판매장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선 미역, 다시마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르는 재미 또한 쏠쏠합니다.
부산 바다의 맛과 향을 품은 기장 미역과 다시마. 그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부산의 명품수산물입니다.
- 작성자
- 민경순
- 작성일자
- 2013-01-0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