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대표 민원 창구 ☎110번
- 내용
국민권익위원회는 복잡한 정부조직과 전화번호 체계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www.110.go.kr)를 운영하고 있다.
110번은 행정업무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번을 누르면 상담사가 즉시 상담·안내하는 제도로 전문 상담은317개 해당 행정기관에서 직접 답변하는 편리한 제도이다.
상담업무내용은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주택건축 인·허가절차 등 기본 일반민원에서부터 세금·공공요금 상담, 일자리 안내, 기초생활수급, 사회복지 등 사회안전망 상담, 교통 불편신고, 보이스피싱 등 생계 침해 신고상담까지 다양하다.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1시이다.
- 작성자
- 장혜진
- 작성일자
- 2012-07-1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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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라좋다 제153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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