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여농산물도매시장 전국 최고
전국 32개 공영 도매시장 평가 1위…믿고 찾는 도매시장 역할 최선
- 내용
부산광역시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소장 이동점)가 전국 32개 공영 도매시장관리기관 평가에서 '최우수(1위) 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시장운영 개선 및 유통주체 경영개선 등 도매시장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전국 32개 공영 도매시장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전 항목에 걸쳐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평가항목은 △물류체계 개선 △품질 관리 △전자경매 추진 △파렛트 출하 △법인·중도매인 육성지도 △시장관리운영 효율화 노력 등 도매시장 운영 전반을 대상으로 했다.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최근 들어 대형마트, 온라인쇼핑, 홈쇼핑 업체 등의 농산물 거래 점유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도 올 들어 거래물량이 지난해에 비해 18% 늘어나고, 거래금액은 8%가 증가했다.
반여농산물도매시장 관계자는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안전한 농산물 수집과 분산, 가격 안정의 기능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농산물 공급, 깨끗하고 질서 있는 시장 환경 조성 등을 통해 믿고 찾는 도매시장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3-12-2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