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박람회 31일부터 사흘간 벡스코
90개사·214부스, 역대최대 … 최신 창업 트렌드·정보 한 눈에
- 내용
“창업박람회에서 성공창업 가능성 높이고 지름길 찾으세요.”
‘2012 부산광역시 창업박람회'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올 창업박람회는 부산시 주최, 부산경제진흥원 주관으로 창업 관련 프랜차이즈업체 90개사가 214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부산시는 창업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와 기존창업자가 창업시장 변화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최신 창업정보와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부산시 창업박람회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창업 관련 프랜차이즈업체 90개사가 214부스 규모로 참가한다(사진은 지난 6월 열린 프랜차이즈 국제창업박람회 모습).특히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제대군인에 대한 창업 및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또 최신 유행의 프랜차이즈 창업 및 벤처기업의 창업 아이템 등을 대거 선보인다.
부산시는 창업박람회장을 △창업지원관(공공지원관·청년창업지원관·프랜차이즈지원관·소상공인성공창업관·사회서비스지원관), △전문창업관(최신 트렌드존·그린존)으로 꾸며 예비창업자와 일반 관람객이 보다 편리하게 창업 관련 아이템을 만나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공공지원관을 찾으면 중소기업청·고용노동청·부산은행 등이 창업 전문상담사를 통해 자금지원 및 상권분석, 신용보증제도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준다. 청년창업지원관은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운영중인 부산청년창업센터 2기 교육과정 수료생의 창업 아이템을 소개한다.
※문의 : 기업지원과(888-5631)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2-08-3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40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