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 공기업 어디? “부산도시공사”
정부 경영평가 최우수… 리더십경영시스템ㆍ성과 돋보여
- 내용
부산도시공사(사장 이종철)가 정부(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부산도시공사는 ‘2011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결과 도시개발공사 부문에서 전국 15개 도시개발공사 가운데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가 등급은 부산도시공사와 대전도시공사 두 곳 뿐이다. 서울과 경기·충남·전북도시공사는 ‘나’ 등급을 받았다.
부산도시공사는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등 3개 평가 부문에서 고루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특히 경영성과 극대화를 위한 철저한 사업일정 관리, 지역건설 산업 활성화 지원, 환경친화적 시공 방법 개선, 신기술·신공법 등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한 ‘경영시스템’ 부문에서 우수한 사업 추진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임대주택 공급 확대 및 관리 서비스 개선, 사회공헌 활동 등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부산도시공사는 산업단지 조성, 동부산관광단지 조성, 공공기관 지방이전을 위한 혁신도시개발사업 참여 등을 통해 부산 발전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이종철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부산도시공사는 그동안 택지개발, 주택건설, 임대아파트 관리 등을 통해 부산시민의 주거생활 안정 및 복지 향상에 기여해 왔다”며 “부산을 대표하는 공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시민의 주거와 복지 향상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1-11-1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