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받고 기업 체질개선 하세요
부산중기청, 기업 경영 컨설팅 21일까지 접수
- 내용
부산·울산중소기업청(청장 김형호)은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기업의 체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경영 컨설팅 기회를 마련했다. 부산중기청은 지역 중소기업 가운데 오는 21일까지 쿠폰제 컨설팅 지원사업 신청기업에 대해 경영혁신, 협업, 기업분석, 생산성향상 등 4개 부문의 관련 전문가 진단과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경영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가 진행하는 경영부문 컨설팅은 인사·조직, 재무, 마케팅, 생산관리 등의 애로해결을 위한 단기 컨설팅을 지원하며 매출액 50억원 미만의 중소기업이 지원대상이다. 한국경영컨설팅협회가 진행하는 협업 부문은 연구개발, 생산, 마케팅 등 각 분야 중 한개 이상의 기능을 갖춘 중소기업이 협업사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 해당된다.
기업분석과 생산성향상 부문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맡아 진행한다. 기업분석은 기업 경영환경 분석, 중장기 사업계획 및 투자계획 등에 대한 사업성 분석, 제품 및 기술성, 시장성 등 종합적인 분석을 지원하며, 생산성향상 부문을 통해서는 신제품·신기술개발 및 상품화, 제품의 성능 및 품질개선, 공정개선, 품질관리 등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컨설팅 비용의 55~60%를 쿠폰 형식으로 지원하며, 규모는 과제별로 1천만원~2천700만원이다.
신청대상은 휴·폐업중이거나 금융 불량 거래처로 규제중인 기업, 유흥·향락업, 숙박·음식점, 불건전 오락용품 제조업 등을 제외한 중소기업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쿠폰제 컨설팅 홈페이지(www.smbacon.go.kr)를 통해 회원가입한 뒤 자가진단시스템을 이용, 필요한 과제에 대한 컨설팅을 신청하면 된다.
부산중기청은 올 들어 모두 108개 지역 기업에 대해 쿠폰형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경영체질 개선을 지원, 기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09-08-1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85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