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단신 / 청년인턴 참가자 모집
- 내용
-
제목 없음 경제단신
청년인턴 참가자 모집
정규직 전환율 81% 기록
부산경영자총협회(회장 박종익)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중소기업 청년인턴제'에 참여할 청년 구직자를 수시로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만15세 이상 29세 이하의 고졸·대졸 미취업자. 인턴기간은 최대 6개월. 부산경영자총협회는 지난해부터 ㈜조광페인트, ㈜삼익 등 70여개 사의 회원사로부터 청년인턴 신청을 받아 구직자를 알선해 주고 있는데, 지난달 말 기준으로 청년인턴들의 정규직 평균 전환율 81%를 기록했다. 부산경영자총협회는 인턴기간 중 회사가 청년인턴에게 약속한 임금의 50%를 지원하되, 정사원으로 채용하면 6개월간 더 지원해 준다.※문의:부산경영자총협회(647-0441~4)
암 면역세포 치료제 개발
바이넥스 대통령 표창
부산에 본사를 둔 바이넥스 중앙연구소(대표 이백천)가 대통령 표창 단체상을 수상했다.
바이넥스는 국내외 최초로 '암 면역세포치료제 선진기술'을 상용화하고, 종양조직과 면역세포를 보관할 수 있는 기술확보와 은행운영으로 산업기술·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바이넥스는 암면역세포 치료제인 '디씨백'을 개발, 폐암·대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 중이다. 이 회사는 암 면역세포의 장기 보관기술을 확보해 세포조직과 종양조직은행도 운영하고 있다. ※문의:바이넥스(261-6566)
하이투자증권 펀드계좌 개설 서비스
부산에 본사를 둔 하이투자증권(사장 서태환)이 전국 국민은행 지점을 통해 펀드투자 등이 가능한 '국민은행 연계 펀드계좌 개설 서비스'를 실시한다. 고객이 원하는 증권사의 계좌개설을 증권사와 제휴한 지정은행을 통해서도 할 수 있게 된 것. 하이투자증권 측은 "이번에 실시하는 서비스로 고객들은 하이투자증권의 펀드계좌를 전국 1천194개 국민은행 지점을 통해 개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지난 2006년 업계 최초로 우체국과 제휴해 수익증권 등의 계좌개설 서비스를 실시해 오고 있다. ※문의:하이투자증권(1588-7171)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9-03-0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61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