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IT엑스포 ' 성공 예감'
국내외 200여개 사 참가 … 로봇공연 등 부대행사 풍성
- 내용
-
제목 없음 부산 IT엑스포 ' 성공 예감'
국내외 200여개 사 참가 … 로봇공연 등 부대행사 풍성
국내외 첨단 IT(정보기술)산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 2008 IT 엑스포 부산'이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지난해 열린 부산 IT엑스포(사진은 KT 부스 모습).
부산광역시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등이 주관하는 전시회의 테마는 ' 자연스럽게 생활 속으로 파고드는 유비쿼터스'(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 전시회에는 IT 관련 대기업과 지역 유망업체 등 200개사가 60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KT, LG전자, 마이크로소프트사 등 국내외 대기업은 물론 지역 IT기업이 대거 참가한다. 참가 기업들은 정보인프라 기반 설비와 이동통신, 홈 네트워크, 디지털 콘텐츠 등 그간 쌓아 온 기술력을 한껏 뽐낼 예정이다.
전시장은 국내 대기업관, 유-시티관, 다국적 기업관, 대학·유관기관관, 디지털 콘텐츠관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유-시티관에는 지역의 특성을 살린 ' 조선·해양 정보화관'과 전시 체험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유명 온라인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게임 영상관, 다양한 로봇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로봇전시관 등이 들어선다. 행사기간 중 로봇공연,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멀티미디어 학술 워크숍, 교육정보화 세미나 등도 다채롭게 열린다.
※문의:부산정보산업진흥원(749-9422)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8-08-0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32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